고양이

고양이를 알아보자! - 노르웨이 숲

Disappearintothesunn 2023. 10. 25. 12:49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게시물에 이어 반려동물 중 고양이 품종 중 하나인노르웨이 숲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풍성하고 긴 털과 신비한 느낌(?)의 이름으로 생소하지만 모습을 보면 익숙한 친구들인데요!

그럼 바로 저와 같이 알아볼까요?

 

노르웨이 숲 

 

1. 기원 및 역사

조상 중에 터키나 러시아산의 긴 털 고양이가 섞여 있다는 설이 있고,

수백 년의 세월을 거쳐 북유럽의 혹독한 날씨를 견딜 수 있는 방수성 장모로 진화한 것으로 보인다고 하네요!
성장하는 데에 오래 걸리지만 완전히 어른이 되었을 때의 큼직한 체격은 야성미 뿜뿜!

 

2. 외형적 특성

 

외모

크고 튼튼하며 다리도 몸체도 전체적으로 매우 단단한 근육질!!!
귀에는 장식모가 나며, 눈은 파란색을 제외한 모든 색을 가질 수 있습니다.
전신이 흰 고양이는 파란 눈도 순종으로 인정된다고 하네요 ㅎㅎㅎ (신기신기)

긴 털을 가지고 있으며, 드럽고 빽빽한 속털과 기름기 있는 겉털이 보온뿐만 아니라 방수까지!
주둥이와 배는 희고 등쪽에는 줄무늬가 들어간 노르웨이 숲고양이가 가장 유명하며,
가을철 털갈이를 마치고 나면 방한용 갈기가 가슴과 목에 아름답게 자리잡는다고 합니다.
(털갈이... 그거슨 집사의 숙명..)

 



 

3. 성격

야성적인 면과 상냥한 면을 겸비했으며, 사람을 좋아하고 끈끈한 유대를 중시하는 사랑스러운 성격이면서

나무타기를 좋아하는 장난꾸러기같은 모습도 있습니다.

 

4. 관리 및 주의점

잘 뭉치는 털이 아니므로 주 1~2회 빗질만으로도 엉킴을 막고 아름다운 털을 유지할 수 있고, 털갈이철인 봄가을에는 자주 빗질해주면 날리는 털을 좀 더 줄일 수 있겠죠?? ㅎㅎㅎ

 

 

5. 마치며

오늘은 노르웨이 숲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방수가 되는 긴 털과 신비한 눈색깔이 정말 매력적인 것 같아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며 다음 포스팅에서도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