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고양이를 알아보자! - 코리안숏헤어

Disappearintothesunn 2023. 12. 6. 23:01

안녕하세요 백공룡입니다!

 

오늘의 고양이를 알아보자!는 도매스틱숏헤어라고도 불리고

전세계 어디서든 볼 수 있는 고양이죠!

바로 코리안숏헤어 입니다! ㅎㅎ

 

 

1. 기원 및 역사

 

도메스틱 숏헤어가 한국에 들어온 때는 삼국시대 불교가 한반도에 전래될 무렵 쥐들이 불경을 갉아먹지 못하도록 고양이를 들여옴이 시초라고 전해진다고 하네요

 

항상 한국은 도둑고양이, 길냥이 등으로 불리는 단어가 많은데 사실은 아메리칸 숏헤어처럼 품종의 이름을흉내낸 만들어진 단어라고 해요 ㅎㅎ

 

원래는 도매스틱숏헤어! 흔한 혼혈 고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 외형적 특성

 

혼혈냥이들이기 때문에 엄청 많은 털색과 패턴인데요.

오렌지+브라운+화이트가 섞이면 삼색이

(+삼색이의 90%이상은 암컷!)

 

여러 색이 혼합되면 카오스

(이녀석은 99%가 암컷이며, 수컷이라면 교배가 안돼요...ㄱ...고자라니...!!)

 

노란 빛깔에 흰 무늬가 있으면 치즈

(얘네들은 대부분 싸가지가 바갈쓰....)

 

등 색이 고등어 같다고 해서 고등어

 

검정색이 많고 흰색이 적으면 턱시도

(조선시대엔 까치 고양이로 불렸다고 합니다 귀엽....ㅠㅠㅠㅠ)

 

검정색이 적고 흰색이 많으면 젖소 정도로 불리며,

눈색은 너무 다양하고, 대부분 단모종에 중형묘가 많으며, 머리는 둥글둥글 꼬리는 적당한 길이감이 특징입니다 ㅎㅎ

 

3. 성격 & 관리 및 주의점

 

혼혈냥에 품종묘가 아니다보니 성격이나, 유전병 등 내용이 너무 다양합니다.

한마디로 딱히 뭐라고 할 수가 없다..!! 운빨이다.....!

 

그나마 대표적인 병으론

혼혈냥이다보니 아무래도 길냥이들에게서 자주보이는 꼬리 기형, 다리 기형, 눈 기형 등 신체적인 기형이 많고,

15% 정도의 코숏들은 심장병이 있다고 합니다.

5. 마치며

오늘은 우리 주변에서 가장 흔한 코리안 숏헤어 (도매스틱숏헤어)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길냥이하면 대표적인 우리 코숏들 ㅎㅎㅎㅎ 너무 귀엽고 랜덤한 매력이 넘치는 아이들인 것 같습니다.

 

요즘 날이 많이 추워졌어요ㅠㅠ 다들 독감 유행이라던데

항상 감기 조심하시고 항상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래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그럼 안뇽!